GIVING 2.0 기부 2.0
2015/08/21
유언공증절차와 서식
2015/08/21

기부자 마음을 사로잡는 법

당신은 기부자에 대한 전문성이 있습니까?

 모금은 기부자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합니다또한 모금의 전문성은 기부자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가면서 발전된다고 생각합니다여러 가지 후원개발을 위한 아이디어와 방법론들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부자에 대한 관점을 바로 세우고 그 접근방법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몇 년전 후원자마케팅전략팀에서 일할 때, 직원들과 함께 스터디했던 책입니다후원자들을 잘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과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벤치마킹할 곳이 별로 없어서 어려웠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경험과 고민들을 통해 이런 저런 것들을 시도하고 터득해갈 무렵 기부자 로열티라는 책을 접하게되었습니다. 그 책을 통해 우리가 시도하는 것들에 대한 확신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우리의 경험을 덧붙여 한국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하고싶다는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요즘은 각 기관에서 기부자를 개발하기 위한 스킬들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지만, 기관의 기부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중요한 것은 기존 기부자들을 잘 유지하고 그들의 로열티를 발전시켜나가는 것입니다.

 비영리에서 기부자들의 로열티는 재무적인 효과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재무적으로는 기부자들의 생애가치(LTD)를 늘리기 위 한 노력이 필요하고, 더 나아가 기부자를 기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파트너, 함께 일하는 사람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관점이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기부자의 로열티를 증대시키기 위한 비영리 관점에서의 마케팅 방법론들이 폭넓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부자 로열티에 대한 개념과 왜 로열티가 중요한지, 기부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들어떻게 관계를 개발해야하는지, 기부자 예우와 보상 프로그램, 기부자를 잘 유지하고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큰 틀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부자

[책소개]

기부자로열티 “기부자 마음을 사로잡는 법”

에드리언 사전트, 일레인 제이 지음

>> 도서구매 정보 링크 Click

 

 


 

 

 

KAFP_logo한국모금가협회 운영위원 허보영

(월드비전 마케팅전략팀 차장 / hby0908@worldvision.or.kr)

Donor Insight, 기부자관리, 기부자를 통한 재마케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