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분청구에서 반드시 확인되어야 할 사항
2015년 8월 21일
단체의 회원이 직접 만드는 모금 이벤트 매뉴얼
2015년 8월 21일

브랜드를 통한 모금력 향상

 2014년 서울시 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에서 사용한 자료입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통한 모금력향상 (전현경)

 
 본 자료는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총서 '브랜드레이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관련 강연콘서트와 아름다운재단 내부 스터디의 경험을 더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골자는 규모가 작은 기관이 인력과 예산상황에 맞춰서 모금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찾자는 것이고,
이를 위해 기관이 모금을 위해 만나는 잠재 기부자 외에 시설이용자, 관련 기자나 사무실 방문자 등 소통하는 모든 사람에게 일관된 메시지(어떤 일을 하는 곳이고 모금이 필요하다)를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임직원이 숙지해야 하는 기관 브랜드 형성의 기본 원리에 대한 소개 및 실행을 위한 팁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rand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