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기획의 모든 것이 담긴 이벤트 백서!
2016년 5월 3일
[2016-5] 우리 단체의 모금을 위한 마케팅 전략은?
2016년 5월 10일

스터디퀸! 박서진 회원님의 ‘협회 활용기’

tyle.io-owm8ZDEKGfhmsMw6g-11

‘정기기부자 재약정 및 약정 이행 확대를 통한 기금 제고방안 수립’
‘고액기부자 커뮤니케이션 차별화 전략 수립’
‘유관 기관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기금 확대방안 수립’ ......

지난 1년 간 숨 가쁘게 만들고 다듬어 온 프로젝트들입니다. 이 프로젝트 곳곳에는 모금가협회의 실무코칭강좌와 스터디의 손길이 함께 있습니다.

저는 지난 해 5월 기부금 모금을 담당하는 부서로 신규 발령을 받았습니다. 모금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저는, 모금가협회의 6회차로 이루어진 실무코칭강좌를 통해 모금의 기획부터 기부자 관리, 홍보 및 이벤트, 법률과 세법까지 교육을 받았습니다. 거의 고3을 위한 족집게 핵심강좌 같은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명쾌하게 정리된 실무 사례들은 책 속의 모금 이론보다 더 강력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조금 아쉽다 생각할 때쯤, 각 강의를 담당하셨던 강사들과 소규모 그룹 스터디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거기다 무료였습니다.

개설된 스터디가 총 6개였는데 저는 그 중에 3개를 ‘무리하게’ 신청했습니다. 풍부한 전문 지식을 공부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문 모금가들과의 네트워킹을 위한 좋은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여의도의 폭풍한설을 온몸으로 맞으며 모였던 스터디, 김밥 한 줄에 컵라면이었지만 열기로 가득했던 스터디, 감자탕과 재즈로 모금가의 애환이 버무러졌던 스터디 등.. 항상 스터디에는 모금가들의 진심과 열정이 넘쳐났습니다.

study

공부하며, 교류하며 모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으신가요?
모금에 대해서만큼은 물러설 수 없을 만큼 순수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을 알고 싶으신가요?
모금가협회의 교육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모금가협회의 박국장과 문간사의 세심한 교육 진행과 회원 관리는 감동입니다.)


_글: 박서진 회원님 (동국대학교 대외지원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