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캠페인

✨ 비영리 모금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이행할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익캠페인을 전개합니다.

■ Beyond T 투명성을 넘어서

 

공익캠페인 ‘BeyondT’ 는

공익단체들이 투명성 이슈를 뛰어넘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함으로써 기부자와 신뢰를 공공히 하고 더불어 함께 일하는 세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하는 캠페인입니다.

 

공익캠페인 ‘BeyondT’ 는

  • 소규모 단체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기부 투명성의 기초원리와 실천사항을 제시합니다.
  • 투명성을 추구하는 공익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우리 사회의 기부문화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우리 모두의 선택입니다.

■ SHOW-ME-THE-TRUST (완료)

 

SHOW ME THE TRUST 쇼미더트러스트캠페인

  •  추진시기: 2017.12.~ 2019.12.31.

 2017년, 세상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금기관들과 기부자들의 걸음을 멈추게 한 사건들, 어금니아빠 사건과 새희망씨앗 사건 등은 기부자와의 신뢰 구축이 중요한 일임을 확인케 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모금가협회는 모금단체들이 길을 잃지 않고 본연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신발끈을 고쳐매고 나아갈 수 있도록 공익캠페인 ‘쇼미더트러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부자의 알 권리’를 채택, 권고했으며 전국의 많은 단체들이 기부자의 알 권리를 받아들이고 기부자와의 소통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로보노 활동

한국모금가협회의 전문회원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들이 매년 소규모 비영리 단체를 공개모집, 선정하여 무료로 모금컨설팅을 진행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단체들은 무료 컨설팅을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