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5] 유산기부세미나 보고 및 5월의 모금가 협회소식
2015/10/05
[2014-7] 리소스센터를 방문하세요
2015/10/05

[2014-6] 6월의 모금코칭강좌 수강안내 및 기쁜 소식들

안녕하세요?

기쁜 소식으로 레터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지난 5월 22일 ‘한국모금가협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비영리법인 허가를 받았습니다. 세월호 등 정부부처의 이슈가 많고, 워낙 심사기준이 높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보건복지부 비영리법인 심의인지라 더욱 반가운 소식입니다. 물론 한국모금가협회에 함께하시는 회원들의 열정과 전문성이 있기에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녹록치 않은 서류구비 등의 업무를 꼼꼼하게 진행해주신 박재현 사무국장님과 이우리 간사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드디어!!!!!!!!!!! 
한국모금가협회의 가장 경쟁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실무를 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꼈지만, 어떤 교육이나 책에서 배울 수 있을지 찾기 어려웠던 내용~!
배우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참가자 개개인의 고민과 질문에 대해 깨알 같은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
6월 16일~18일 3일간 진행되는 강좌에 많은 모금가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코칭강좌의 특성 상 조기마감이 예상되오니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청하러가기 GO~GO~!
다가오는 7월3일에는 모금실무에서 한 단계 깊은 내용을 다루는 ‘모금가 역량강화 프로그램’교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3:30-15:30 기부자로부터 듣는 기부자 성장 스토리(김대철 아름다운가게 기부자/활동가)
16:00-18:00 비영리 부문을 둘러싼 생태계(이형진 성공회대학교 NGO학과 강사)
장소는 카톨릭청년회관 다리의 ‘바실리오홀’입니다. 곧 등록신청이 시작될 예정이니 일정 체크 부탁드립니다.
5월에 모금가협회의 첫 번째 스터디로는 ‘모금가의 윤리’라는 주제로 10인의 회원들이 모였습니다. 협회이기 때문에 차마 외부에 물어보기도 어렵고, 어쩌면 모금을 해보지 않은 동료와도 나누기 어려웠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외 자료 등을 통해 해법을 찾아가는 참여형 학습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금가 윤리 스터디 간략보고”에서 그 뜨거운 토론과 깊은 속얘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해외 AFP의 모금윤리자료모금윤리시행 지침, 그리고 국내 법제도 강의자료 도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금가협회의 리소스센터도 좋은 자료로 하나씩 채워지고 있습니다. 유산기부를 받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언공증절차와 서식”자료, “유류분 청구에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등의 자료는 꼭 챙겨두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난 3년간 조선일보 더나은 미래에 나온 모금관련 기사 모음을 통해 캠페인기획과 트렌드 분석에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지난 달 설문에서 실무에서 사용가능한 모금요청서 샘플, 그리고 다양한 모금노하우와 해외사례에 대한 요청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이 부분을 중심으로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에는 회원들이 추천하는 모금교육 관련 앙케이트 입니다. 많은 응답 부탁드립니다.
법인등록이 마무리 됨과 함께 한국모금가협회의 다양한 사업들이 본격 궤도에 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모금가협회로서 좋은 모금가들이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KAFP@KAFP.ORG로 추천인 이름과 이메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협회의 뉴스레터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더운 여름,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한 한국모금가협회 교육프로그램에서 뵙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