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5(0)
[2015-5] 모금을 위한 ‘사랑의 기술’을 소개합니다
2015년 10월 5일
모금가의_가방3_title
모금가의 가방 3탄. 재미
2015년 10월 12일

행사협찬 제안서 샘플

proposer

 지금부터 8년 전에 한 기업에 제안 드린 행사협찬 제안서샘플이다큰 흐름과 틀의 기획은 주로 제가 맡고, 세부기획과 내용은 그 당시 담당팀장이그리고 디자이너 간사가 제안서에 디자인을 입혔다실제 기업에서 후원이 일어나지 않고 조용히 사장된 제안서이지만 나름 진진하게 3명의 간사들이 시간을 쪼개고 밤을 새가면서 작성한 제안서 샘플이다.

 모델보다는 참고자료로 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빛바랜 제안서 샘플을 공유한다

박종호

KAFP_logo한국모금가협회 운영위원 박종호

(기아대책 서울동부 본부장 / dovepark@naver.com)

GS Shop 사회공헌 자문위원

기업 사회공헌협력사업

4 Comments

  1. 이선근말하길

    첫슬라이드를 보지 않아도, 내용을 자세히 보지 않아도 ‘네이버’를 타깃으로 하는 제안서임이 딱 드러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런면으로 볼때 제안서 자체만은 엄청난 성공작이라 생각되는데요^^ (프로젝트 자체도 신선하구요)
    왜 최종 승인까지는 이루어지지 못했는지 혹시 분석된 내용이 있으시다면 정말정말 알고싶습니다~

    밤낮 고생해 엄청난 제안서를 디자인 하고, 많은 사람의 고민으로 만들어진 제안이 실제 기업과의 논의 과정에서 차이를 보이는 순간을 경험하는 적이 참 많죠…ㅜ

    • 한국모금가협회 한국모금가협회말하길

      맞습니다. 우리가 열심히 고생하는 만큼 매번 좋은 성과가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만, 일이라는게 또 항상 변수가 있다보니까요..^^ 소중한 자료를 공유해주신 박종호 위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관련 실무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협회로서는 보람되겠습니다.

  2. 김민말하길

    구성이나 디자인 모두 훌륭하네요. 배워갑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