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협회 사무실이 여의도로 이전했습니다.
2017/06/14
유산기부, 간단하게 런칭하기
2017/07/14

[포럼초대] 광화문1번가 열린포럼 ‘나눔으로 시민의 품격을 더하다’ 개최 (6/29 저녁 7시, 광화문 열린광장)

한국모금가협회가 ‘나눔으로 시민의 품격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광화문 1번가 열린포럼을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석하기 => https://goo.gl/forms/FvjyhOSSDbD8lfli1


촛불집회에서 보여준 시민참여의식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배려하고 참여하는 시민이 신뢰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성숙한 시민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품격있는 시민을 위한 대국민 나눔캠페인을 제안합니다.

열린포럼_0629_나눔문화_카드뉴스(1)
▢ 일 시 : 2017년 6월 29일(목) 오후 7시~9시
▢ 장 소 : 서울 세종로 공원내 광화문 1번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89)
-5호선 광화문역 도보 5분 (1번, 9번, 8번 출구)
-인근 교통이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용 이용 시 인근 유료주차장 주차)

▢ 주 제 : 나눔으로 시민의 품격을 더하다
▢ 주 관 : 한국모금가협회
▢ 진행자 : 황신애(한국모금가협회 Co-founder)
▢ 발 표


발표1 :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들Ⅰ_ 전문성을 나눔으로, ‘두개의 직업을 가진 사람’
조세현(사진작가, (재)희망프레임 이사장 )
“렌즈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바라보다.
사진작가 조세현입니다. 전문사진작가라는 본업 외에 비영리 단체를 운영하는 진짜 이유, 내가 가장 잘하는 일로 누군가를 돕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열린포럼_0629_나눔문화_카드뉴스(3)
● 발표2 :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들Ⅱ_ 고통을 나눔으로, ‘나는 아주 평범한 사람’
박성자(승일희망재단 상임이사)
“나의 아픔에서 타인을 향한 섬김으로 동생 승일(재단 공동대표)이가 루게릭병을 앓게 되면서 아이스버킷챌린지로 루게릭 환자를 위한 병원건립사업을 하게 된 평범한 시민, 성자씨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열린포럼_0629_나눔문화_카드뉴스(4)
● 발표3 : 펀드레이저가 들려주는 나눔의 비밀들
이민구(고려대학교 수석펀드레이저)
“펀드레이저 이민구 입니다. 기부를 통한 변화의 경험스토리와 함께 건강한 기부문화를 위해 기부자에게 펀드레이저가 왜 중요한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열린포럼_0629_나눔문화_카드뉴스(5)
● 발표4: 풀뿌리민주주의와 필란스로피
전현경(아름다운재단 기부연구소 전문위원)
“건강한 시민사회를 지탱해 주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본원리에서 ‘필란트로피’의 중요성을 해외의 사회학적 흐름과 비교해 가며 그 의미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성숙한 시민의식의 성장을 위한 환경은 함께 만들어 가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