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국제백신연구소(IVI)한국후원회 모금 홍보 마케팅 담당 직원 채용 공고(신입 또는 경력)(~3/31)
2021/03/03
[신간도서]모금담당자를 위한 책”나는 새해가 되면 유서를 쓴다”
2021/03/08

[이주의 행사 추천]비영리디지털마케팅컨퍼런스 _누구나데이터

구글 애널리틱스, 디지털모금마케팅을 위한 필수죠!

이번 주에는 우리 협회에서도 많은 강의로 디지털모금의 기초를 다져주신 누구나데이터에서 특별한 비영리디지털마케팅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바로가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션 1

비영리기관 구글 애널리틱스의 2700만 웹사이트 트래픽에서 찾은 –
디지털 모금 트렌드

📅 3월 10일(수) 오후 3시 ~ 5시 30분

기조 발표 (김자유 대표)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GA4) 등장으로 인해 변화될 웹분석 환경

디지털 모금 트렌드 인사이트 (하예성 랩장)

① 연중 디지털 후원이 가장 많은 달은?
② 모바일 vs 데스크톱 모금 트렌드
③ 신규방문자 vs 재방문자 모금 트렌드
④ 네이버 검색 모금 트렌드
⑤ 배너 광고 모금 트렌드

🙆‍♂️ 이 세션에서 다루는 것
정기후원, 일시후원이 일어나는 시기별, 기기별, 방문빈도별, 광고매체별 데이터 트렌드 등을 다룹니다.

🙅 이 세션에서 다루지 않는 것
정기후원, 일시후원이 일어나는 캠페인 사례, 광고비에 따른 ROAS/CPA, 개별 기관 데이터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세션 2

21개 비영리기관의 410만 팔로워 데이터에서 찾은 –
소셜미디어 트렌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 3월 12일(금) 오후 3시 ~ 5시 30분

기조 발표 (김자유 대표)

소셜미디어 운영이 모금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소셜미디어 트렌드 인사이트 (하예성 랩장)

① 주요 21개 비영리기관1)의 6개 소셜미디어2) 활용 현황
②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팔로워수 상위 기관은?
③ 비영리기관들은 무슨 소셜미디어에 집중하고 있을까?
④ 페이스북 팔로워수 상위 5개 기관의 인기 게시물 특징 분석
⑤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상위 5개 기관의 인기 게시물 특징 분석
⑥ 유튜브 구독자수 상위 5개 기관의 인기 게시물 특징 분석

1) 주요 21개 비영리기관
유니세프, 그린피스, 굿네이버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월드비전,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세계자연기금, 옥스팜, 국경없는의사회, 컨선월드와이드, 국제앰네스티, 대한적십자사, 유엔난민기구, 플랜코리아, 기아대책, 한국해비타트, 한국컴패션, 희망브릿지, 굿피플, 밀알복지재단, 홀트아동복지회

2) 주요 6개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 이 세션에서 다루는 것
소셜미디어 팔로워수를 기반으로 기관별, 시기별, 게시물별 다양한 데이터 통계 및 현황 등을 다룹니다.

🙅 이 세션에서 다루지 않는 것
도달률, 클릭률, 모금 성과, CPA 등 기관별 내부 데이터 기반의 지표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행사 신청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