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아름다운재단 연구사업팀 직원 채용 공고(~5/14)
2021/05/06
위기의 기부금품법, 이렇게 대처해야 한다 – 2021년 상반기 투명성 교육
2021/05/13

모금가를 위한 천일야화. [이야기 모금 원리] 출간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 제16권 『이야기 모금 원리』가 지난 5월 1일 출간되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는 아름다운재단이 지난 2001년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출간하고 있는 기부문화 총서 브랜드입니다.

*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 링크 URL : nanumbooks.beautifulfund.org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 제16권…이야기를 통해 무릎을 치며 쉽게 배우는 모금의 원리와 실제”

비영리단체의 모금 현장에서 모금은 어렵고 부담스러운 업무로 인식됩니다. 우리나라 비영리 분야의 현실적 여건상 단체에서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비영리활동가들이 모금가로서 정체성을 갖지 못하고, 모금활동과 비영리활동의 본질적 관계, 모금활동의 기본 절차와 방법 등을 익히지 못한 채 현업의 바다로 밀려들어갑니다.

  

20여 년간 모금 컨설턴트로 활동한 저자 이원규 대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모금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풍부한 사례를 이야기로 구성해 쉽고 재미있게 모금 원리를 설명합니다. 모금의 가치와 초점에서부터 모금 준비, 거액모금 및 소액모금, 모금행사, 모금윤리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간 소개된 모금 사례가 주로 사업이나 프로그램에 치중되었다면, 이 책은 기부자를 이야기의 중심에 놓았습니다. 사업을 잘 수행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자의 삶과 태도가 변화하고 성숙하는 것 또한 모금의 사회적 영향력의 한 축이기 때문이죠.

이 책에서 공유한 이야기들은 현장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기부자 중심 모금으로 향하는 방법을 찾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배움과 도전으로 이어지는 진정한 성공 스토리를 만드는 데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독자 한줄평

  • 이야기를 통해 쉽게 모금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 이야기들을 실제 모금활동의 시나리오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 저자의 설명이 친절하고 사려 깊어서 마치 개인 컨설팅 받는 느낌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현장 사례들이 많아 이해가 쉽고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모금 원리』, 이 책의 확산에 여러분의 힘을 보태 주세요! “

이 책의 확산에 참여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자주 이용하시는 주변 공공도서관에 <희망도서 신청>을 해 주세요.

둘째, 책을 구입하시거나 신청하신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주세요.

셋째, 이 책이 필요한 주변 분들께 권해 주세요.

넷째, 이 책을 온라인으로 구입하셨다면 구입하신 온라인 서점에 짤막한 서평을 남겨 주세요.

여러분의 참여가 이 책의 확산, 나아가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국모금가협회 회원은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에서 출간한 책을 15% 할인가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나눔북스 16권 [이야기 모금 원리] 14,000원-> 11,900원 [15%↓]
– 구입문의: 02-555-0508, kafp@kafp.or.kr

*비회원인 경우는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